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부엌'

일본식 계란 샌드위치 (타마고산도) 만들기

by 맛있는 하루 2021. 11. 22.

언니가 일본에서 일을 해서, 언니도 만날 겸 처음 일본에 놀러 가서 맛 본 타마고 산도. 그 이후에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판매해서 종종 사 먹었다. 일본식 계란말이는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특징. 안 먹은 지 몇 년 됐는데, 이제는 가까이에 살게 된 언니가 오랜만에 먹고 싶다고 해서, 처음으로 만들어 보았지만 성공적이었다!


달콤하고 깊은 맛, 타마고 산도 

타마고 산도 재료
타마고 산도 재료

  • 재료: 식빵 2쪽, 계란 5개, 올리고당 2T, 쯔유 1T, 맛술 1T, 우유 50ml, 와사비 마요, 연유(or밀크 잼)
  • 만드는 방법 

마요네즈와 와사비와사비 마요 완성
와사비마요 만들기

1. 와사비 마요를 만든다. (마요네즈:와사비 = 2:1, 후추 약간)

계란 알끈 자르기계란 체에 거르기달걀물에 양념하기
알끈 제거하기

2. 계란의 알끈을 가위로 잘라준 후, 체에 걸러 준다.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위해!)

3. 계란물에 올리고당 2T, 쯔유 1T, 맛술 1T, 우유 50ml를 넣고 섞는다. 

※ 나는 우유를 100ml 넣었더니, 너무 묽어져서 계란말이를 하다가 두 동강이 나버렸다...

   우유는 50ml 이상 넣지 마시길... 

계란말이 네모나게 만들기식빵 끄트머리 제거
식빵보다 작은 계란말이

4. 계란말이의 끝을 정리하여 네모난 모양으로 만들어준다.

(계란말이용 프라이팬으로 만들었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5. 식빵의 퍽퍽한 끄트머리를 잘라준다. (개인 취향)

식빵을 반으로 자르기와사비 마요와 연유 바르기
타마고 산도 작게 만들기 1

6. 달걀말이의 사이즈에 맞게 식빵을 잘라준다.

7. 한 면은 와사비 마요, 다른 면은 연유 혹은 밀크 잼을 발라준다.

달걀을 빵 사이에 넣기먹기 좋게 자르기
타마고 산도 작게 만들기 2

8. 달걀말이를 빵 사이에 넣어 준 후,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준다.

타마고 산도 완성
달걀 샌드위치(타마고 산도)

나는 집에 파슬리 가루가 있어서 데코레이션도 해보았다. 처음에는 식빵을 4쪽 준비했는데, 생각보다 달걀말이가 작게 만들어져서 2쪽밖에 만들 수가 없었다. 딱 한 끼용! 

모든 맛이 달콤 달콤해서 와사비 마요가 안 들어갔으면 질려버릴 맛. 연유나 밀크 잼은 없으면 안 발라도 되지만, 와사비 마요는 꼭 발라서 드시길!

달걀말이는 달달하면서 쯔유와 맛술을 넣어 깊은 맛이 난다. 달걀말이만 따로 먹어보니 달걀 초밥에 올려진 달걀말이와 똑같은 맛이 난다. 이 레시피로 다음에는 달걀 초밥을 만들어 먹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