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뚝딱 '부엌'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로 만든<오징어 비빔국수>

by 맛있는 하루 2021. 12. 3.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로 만든 오징어 비빔국수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로 만든 오징어 비빔국수

저번에 짜장면을 해 먹고 남은 면으로 뭘 해 먹을까~고민하던 중에 박막례 할머니의 오징어 비빔국수 영상을 보고 맛있어 보여 따라 만들어 먹기로 하였다. 이전에 간장 국수를 따라 만들어 먹었을 때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박막례 할머니의 레시피는 믿고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박막례 할머니의 오징어 비빔국수

오징어 비빔국수 재료
오징어 비빔국수 재료

  • 재료: 오징어, 양파, 고추, 당근, 파(나는 고추와 당근이 없어서 양배추로 대체), 국수, 참기름, 통깨
  • 소스 (오징어 1마리당): 간장 2T, 식용유 1T, 다시다 1T, 설탕 1T, 마늘 1T, 고춧가루 1T, 후추 조금(나는 다시다도 없어서 뺌)
  • 만드는 방법

채소 썰기오징어 썰기

1. 양파반달 모양으로 썰고, 다른 채소와 오징어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프라이팬에 오징어소스 넣기

2.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오징어를 볶다가, 익기 전에 소스를 넣는다.

박막례 할머니의 영상에서는 할머니께서 눈대중으로 양념을 넣어가며 만드셨는데, 나는 그런 깜냥이 안되니 양념 전체를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놓고 한 번에 넣었다. 또, 할머니께서는 볶음 스푼을 기준으로 1T를 하셨는데, 나는 밥숟가락으로 하니 싱거워서 레시피 소스에 2배를 넣었다. 그러니 오징어(중간 사이즈) 1마리 당 기준으로 레시피 소스를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채소 넣기오징어 볶음 완성

3. 채소를 넣고 달달 볶아준다.

삶은 국수에 참기름국수에 통깨

4. 국수를 삶아 찬물에 헹군 후,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준다. (박막례 할머니께서는 소면으로 하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하셨다.)

오징어 비빔국수 완성오징어 비빔국수 한 젓가락

5. 면에 오징어볶음을 넣고 비벼먹는다.

 

그냥 오징어볶음에 면을 넣고 비벼먹는 건데, 엄청 맛있다. 생각하는 그 맛보다 더 맛있다. 할머니의 숨겨둔 레시피라더니 그럴만하다. 짭조름하면 달콤하고, 고춧가루가 들어가 매콤함도 놓치지 않은 맵단짠의 환상 조합! 다시다를 안 넣어도 충분히 맛있었고, 중화면으로하니 무슨 퓨전 중식 같은 느낌도 들었다. 역시 믿고 따라 할 수 있는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