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띵동띵동 '리뷰'

[일본 간식] 일본 여행가서 사 온 푸딩 5종 리뷰

by 맛있는 하루 2023. 11. 3.

푸딩 좋아하시나요? 저는 푸딩 중에서도 특히 캐러멜이 깔린 커스터드푸딩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우리나라는 캐러멜 커스터드푸딩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일본에 여행을 가면 꼭 사 오는 것이 바로 푸딩입니다! 오늘은 제가 일본 여행에서 사 온 푸딩 5종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글리코 푸칭 푸딩

일본 애니메이션을 볼 때 가끔씩 등장하는 꽃모양의 예쁜 푸딩을 보고, 처음 일본에 놀러 갔을 때 사 먹은 뒤에 반해서 일본에 갈 때마다 늘 쟁여오는 글리코 푸칭 푸딩입니다. 푸딩 아래쪽이 마개 같은 것이 있어서 접시에 푸딩을 뒤집어 담은 뒤에 그 마개를 열어주면 쏙 빠져나와 예쁜 꽃모양이 완성된답니다. 처음 사 왔을 때는 접시에 예쁘게 담아 먹었는데, 계속 사 오다 보니 이제는 뚜껑만 열고 바로 그냥 숟가락으로 떠먹는 게 편해요.

글리코 푸칭 푸딩글리코 푸칭 푸딩
글리코 푸칭 푸딩

제 기준의 푸딩의 정석은 이 글리코 푸칭 푸딩인데요. 조금씩 떠먹는 것보다는 보들보들한 커스터드푸딩과 아래쪽에 캐러멜 소스를 함께 먹어줘야 푸칭 푸딩의 찐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쟈지 우유 푸딩

예전에 일본 푸딩 하면 글리코 푸칭 푸딩이 원탑이었는데요. 요즘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른 것이 바로 이 쟈지 우유 푸딩입니다. 몰랑몰랑한 푸칭 푸딩과 전혀 다른 식감인데요.

쟈지 우유 푸딩은 몰랑몰랑한 느낌보다는 숟가락으로 떴을 때 그릭 요거트를 뜨는 느낌이었습니다. 맛은 우유에 설탕을 넣어 진하게 농축시킨 듯 달달 고소하면서 풍미가 좋았습니다. 앞으로는 요 녀석도 일본여행 쟁임템이 될 것 같아요.

쟈지 우유 푸딩쟈지 우유 푸딩
쟈지 우유 푸딩

메이토 나메라카 푸딩

메이토 나메라카 푸딩은 숟가락으로 떴을 때 쟈지 우유 푸딩과 비슷한 질감이었습니다. 맛도 둘이 비슷한데, 쟈지 우유 푸딩이 달달한 우유를 농축한 맛이라면 메이토 나메라카 푸딩은 진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푸딩으로 만든 맛이랄까요?

메이토 나메라카 푸딩메이토 나메라카 푸딩
메이토 나메라카 푸딩

타마고노 푸딩 & 탓푸리 오이시이 나메라카 푸딩

타마고노 푸딩은 이름도 타마고(계란) 그림도 계란 맛도 달달한 계란찜 푸딩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또 사 먹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탓푸리 오이시이 나메라카 푸딩은 글리코 푸칭 푸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난하게 드실 것 같아요. 커스터드푸딩에 아래에 캐러멜 소스가 들어있는 것이 푸칭 푸딩과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다른 점은 탓푸리 오이시이 나메라카 푸딩은 커스터드푸딩과 캐러멜 소스의 비율이 아쉬웠습니다. 통이 길쭉해서 푸딩과 소스를 함께 먹기가 힘들었고 푸칭 푸딩보다 좀 단단한 느낌이라 이 푸딩도 또 사지는 않을 것 같아요.

타마고노 푸딩탓푸리 오이시이 나메라카 푸딩
타마고노 푸딩 / 탓푸리 오이시이 나메라카 푸딩

오늘은 일본 푸딩 5종을 리뷰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글리코 푸칭 푸딩쟈지 우유 푸딩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일본 여행을 가시면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일본은 푸딩 천국이라 오늘 리뷰한 5종 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푸딩이 편의점과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놀러 가시면 여러 종류 사서 맛보는 재미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댓글